배우 이상우, 프로필, 인스타그램, 드라마, 결혼
[목차여기]
이상우 프로필
배우 이상우는 1980년 2월 13일에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량리동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본관은 경주 이 씨입니다. 키는 186cm이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가족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으며, 배우자 김소연과는 2017년 6월 9일에 결혼하였습니다.
학력
이상우는 대원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고려대학교 서창캠퍼스에서 식품생명공학을 전공하였으나 중퇴하였습니다. 그는 대한민국 공군 의장대에서 병장으로 만기 전역하였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알로말로 휴메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이상우 인스타그램
데뷔
2005년 KBS2 드라마 《열여덟 스물아홉》을 통해 데뷔하였으며, 현재 19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이상우의 매력
이상우는 여유로운 성격과 느린 말투로 예능 프로그램에서 평균 이상의 재미를 주는 4차원 캐릭터입니다. 그는 과거에 편의점에 들르다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서 탈출한 코끼리 떼를 만나 지각한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으며, 이 이야기는 방송에서도 언급되었지만 믿지 않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일상에서도 엉뚱한 행동을 많이 하며, 직접 만든 스머프 인형이나 신호등을 행사에 가져와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그는 '상어송'이라는 곡을 작사작곡했으며, 산에서 돌을 가져와 담금주를 만들려 했으나 어머니가 버려서 맛을 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상우 김소연 결혼
2016년 MBC 드라마에서 김소연과 열애를 인정하고, 2017년 결혼했습니다. 심형탁과 친해져 형제로 지내며, 운동을 함께할 계획도 있습니다. 기태영과 닮아 헷갈리는 경우가 많고, 두 사람은 드라마에서 함께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이상우는 대한민국 공군 의장대에서 복무했으며, 영어 발음이 유창합니다.
그의 아내 김소연이 출연 중인 드라마에서의 키스신 때문에 '최대 피해자'라는 드립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상우는 김소연과 가장 친한 연예인으로, 두 사람의 인연이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상우 드라마 펜트하우스 2 특별출연
이상우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2에서 기자 역할로 특별출연하며 '손형진'이라는 배역을 맡았습니다. 그는 천서진의 성악 연습 중 음이탈 장면을 비꼬는 연기를 하며, 아내 김소연의 쏘아보는 눈빛에 놀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로 인해 두 사람의 메서드 연기가 부부로 오해받을 정도로 자연스러웠습니다.
작중에서 천서진을 괴롭히는 역할로 출연했으며, 아내의 키스신이 많았던 것에 대한 복수라는 농담도 있었습니다. 또한, 아내 김소연이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에서 강미리 역으로 출연할 때, 두 사람은 함께 드라마를 시청했는데, 김소연과 홍종현의 키스신을 본 후 이상우는 말없이 냉장고에서 맥주를 꺼내 마셨습니다.
이상우와 김소연은 동갑이지만, 생일이 빠른 이상우를 김소연이 오빠라고 부릅니다.